search
안녕하세요, 손님

shape shape shape shape shape shape
shape shape shape shape shape shape shape shape shape
shape
갈망하라
스티브 잡스
우직하라
한남대학교 정문앞 가성비 좋은 원룸 러브하우스
2018
한 남 대
수시모집
안     내
x
홈메뉴퇴거를 이동하시겠습니까?
x
x

건물주와 협의하여 퇴거일을 결정합니다.
퇴거일자를 관리인에게 통보합니다.
퇴거일 이전에 박스등을 이용하여 미리 짐을 쌓아 두면 퇴거 당일 수월할 것입니다.
고장난 것(특별한 사항)이 있으면 관리인에게 미리 연락(이하, 모든 연락은 문자 선호)합니다.
퇴거 하루전 대략적 퇴거시간을 관리인에게 연락합니다.

원룸의 건물 현관은 대개 자동문으로 되어 있는데 완전 개방하면(퇴거 당일) 이사짐 나르기가 쉽습니다.
자동문테두리에 지면으로 부터 약 60센티 정도에 직경 1센티 정도의 원형센서(왼쪽 이미지)를 테이핑(오른쪽 이미지)으로 막아 놓으면 사람으로 인식하고 문열림이 유지됩니다 .
기계 또는 상태에 따라서 테이핑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건물현관 개방후 방에서 짐을 뺍니다.(통상, 건물밖 이사 차량으로 이동)
짐을 다 빼면 자동문에 부착한 테이핑을 제거하여 자동문을 닫습니다.

짐이 다 빠지기 약 20분전에 관리인에게 연락합니다.
관리인이 원룸까지 가는데 통상 약 20분이 소요됩니다.
관리인이 너무 일찍 도착하면 짐 빠질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너무 늦게 호출하면 이사준비 끝내놓고 출발하지 못한 채 관리인을 기다리게 될 수 있습니다.

관리인이 도착하면 짐이 다 빠진 상태에서 관리인이 비품을 확인합니다.
분실 및 파손된 것을 미리 문자로 보내주시면 관리인이 수리준비후 방문할 수 있기 때문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고정비품(침대, 에어컨 등)은 별로 분실되지 않으나 유동비품(특히, 에어컨 리모컨)은 더러 분실되기 때문에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사도중 또는 짐을 보관 의뢰하면서 비품확인을 요청하기도 하는데, 짐이 다 나가고 어차피 다시 해야 하기 때문에 의미없습니다.

관리인이 계량기 확인하여 공과금(전기/가스 등) 정산합니다.
전기요금(심야전기 포함)은 휴일이라도 한국전력에 전화하여 바로 정산할 수 있습니다.
가스요금의 경우 절차(봉인 등)가 있어서 몇시간 후 또는 다음날 확인됩니다.
퇴거 직전 공과금(가령, 전기요금)을 은행에 납입하면 은행에서 한전에 통보하는데 며칠(2~3 영업일) 걸리기 때문에 퇴거정산으로 인한 이중납부 우려가 있으니 차라리 관리인이 그대로 정산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과금 정산은 퇴거자가 신경 안써도 관리인이 알아서 합니다. 다만, 관리인이 공정/정확하게 하는지 의문이 있다면 계량기 숫자를 핸폰촬영하여 관리인과 문자/카톡으로 주고 받아 놓으면 부당한 일이 발생할 수 없습니다.

보증금 반환받을 계좌번호를 퇴거자가 관리인에게 제공합니다.
계좌번호 달라니까 계좌번호만(은행 및 예금주 없이) 주는 경우 흔히 발생하는 바, 은행이름 - 계좌번호 - 예금주를 정확하게 기재하여 관리인에게 주세요.
예금주는 반드시 임차인 본인 이어야 합니다.
설사 부모님이 보증금 및 월세를 건물주에게 송금하였더라도 보증금의 법적 소유자는 계약서상 임차인입니다.

통상 건물주가 공과금 정산액을 납입하고 보증금에서 해당액을 공제한 금액을 송금하는 방법으로 보증금을 반환합니다.
고지서에 나오는 검침일은 퇴거일 한참 전인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퇴거일에 계량기를 보고 정산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공과금 정산액을 임차인이 직접 기관(가령, 한전 등)에 납입할 경우 건물주는 납입여부를 한전에 확인후 보증금을 반환하기 때문에 오히려 절차가 더 복잡하고 시간이 더 걸릴 우려가 있습니다.
퇴거임박시 공과금을 은행에 납입하지 마십시오(수납은행에서 수납사실을 한전이나 가스 공사에 통보하는데 며칠 걸림)
17-10-11
10:01.27
17-11-15
17:16.11
center_sideEX2
x